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2:25:05
  • -
  • +
  • 인쇄
29명 위촉, 위기칭소년 지원 사업 공유 등
▲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뉴스스텝]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2024년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및 위촉식을 진행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보호,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청소년안전망에 포함된 자발적 민간 조직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 4개의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이번총회에서는 29명의 단원들의 위촉식을 진행하고, 단장을 선출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해 위기청소년에게 지원 가능한 사업들에 대해서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천안시1388청소년지원단을 통해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체계적으로 수행 해 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김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이 위기청소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청년들로 성장할 수 있게 관심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