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봄나들이 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위생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2:35:09
  • -
  • +
  • 인쇄
▲ 봄나들이 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위생점검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는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봄나들이 철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위생 관리사항을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유원지, 봄꽃 탐방시설 주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로 먹거리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품·조리시설 등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보관 여부 ▲무신고·무등록·무표시 식품 사용 여부 등이다.

특히,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푸드트럭, 시립공원, 유원지, 등에서 판매되는 김밥, 떡볶이, 햄버거 등 조리식품을 수거·검사해 먹거리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조치로 행정지도하고, 중대한 위반행위 또는 고의상습적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봄 행락철 관광객·시민들의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먹거리 다중이용시설 방문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지속적인 위생점검을 통해 먹거리에 대한 안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