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충무공이순신만나러가는길 도로명 현장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2:45:55
  • -
  • +
  • 인쇄
데크길, 등산로 도로명주소 부여로 위치 찾기 및 긴급신고 활용
▲ 거제시, 충무공이순신만나러가는길 도로명 현장 공모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6일 옥포수변공원에서 열린 제62회 거제옥포대첩축제 한마음 걷기 참가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충무공이순신 만나러가는길의 도로명을 현장 공모했다고 밝혔다.

충무공이순신 만나러가는길은 옥포항에서 팔랑포마을과 덕포해수욕장을 거쳐 김영삼대통령 생가까지 연결된 해안데크길, 등산로로 거제의 역사와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길이다.

그러나, 해안데크길, 등산로는 위치 찾기가 어려워 안전사고 시 구조·구급이 지연되어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이에, 시는 구조·구호 시 위치 찾기가 어려운 충무공이순신 만나러가는길의 옥포항에서 팔랑포마을을 거쳐 덕포해수욕장까지 연결된 데크길, 등산로에 대하여 한마음 걷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도로명을 현장 공모했다.

현장 공모한 주요 도로명으로는 이순신길, 이순신바다길, 이순신숲길, 승리길, 승전길, 영웅길 등 이순신과 옥포해전 관계된 명칭이 대부분이었다.

향후, 도로명을 주민의견 수렴하고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하고 사고다발지역 등 주요 지점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주소(위치) 표지판을 설치하여 119, 112 긴급 신고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데크길, 등산로 등 산책로에 대한 도로명주소 구축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위치 찾기 및 긴급 신고 활용뿐만 아니라 시설물 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주소(위치) 기반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