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도 분재사랑곳 대표, 합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2:35:08
  • -
  • +
  • 인쇄
재경합천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심근도 분재사랑곳 대표, 합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기탁

[뉴스스텝] 재경합천군향우회(회장 신용철)는 지난 23일 서울 소재 디노체컨벤션에서 향우회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날 심근도 분재사랑곳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 5백만원을 기부했다.

재경합천군향우회는 매년 정기총회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고향 발전과 번영을 위해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해 오고 있다.

심근도 대표는 경기도 용인 소재에 분재사랑곳을 운영하고 있다. 150여 종의 분재를 가꾸고 특히 명자꽃을 주로 다루는 명자꽃 분재 전문가이며, 현재 재경합천군향우회 자문위원으로 향우회의 우호 증진과 소통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재경합천군향우회 회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뜨거운 응원을 보내며 힘을 보탰다.

심 대표는 “몸은 고향과 멀리 떨어져있지만,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크다”며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준 고향을 위해 보탬이 되고 싶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고향을 잊지 않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향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합천을 생각하고 아껴주시는 만큼 합천군 발전으로 보답하겠으며 향우회의 변함없는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특히 합천군은 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 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주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