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접수 시작...친절·신속·정확·공정한 처리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2:35:06
  • -
  • +
  • 인쇄
주간업무회의, “방학 맞아 물놀이장 이용객 증가 예상...수질 관리에 만전”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21일(08:30) 상황실에서 주간 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접수 △물놀이장 안전관리 △집중호우 사후 관리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이와 관련하여 조 군수는 “우리 군에서 자체 시행한 민생회복지원금 사례를 보면 첫 주 신청률이 64.5%로 신청자가 몰리는 만큼, 이번 주 접수 업무에 어려움이 많더라도 친절·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접수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그는 “세대주가 아닌 개별 신청이 원칙으로 혼잡이 예상되고, 음성행복페이 카드 부족이 우려되는 만큼 소비쿠폰 신청 시 행복페이 카드를 지참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주부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물놀이장을 찾는 주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 군수는 “수인성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물놀이장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물놀이장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주문했다.

특히 “자연발생 유원지나 캠핑장 관리도 철저히 해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주 집중호우로 지반이 약해져 또다시 폭우가 내릴 경우 추가적인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조 군수는 “응급 조치가 필요한 부분은 조속히 대처해서 더 이상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하라”며 “NDMS 입력도 단 한 건도 누락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전했다.

습한 날씨로 인해 탄저병이나 나방, 노린재류 등 병해충 발생이 우려된다. 이와 관련하여 조 군수는 “습한 날씨 속에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수인성 병해충 발생 가능성이 높고, 가축의 경우에도 스트레스에 따른 질병 발생이 우려된다”며 “농가에 병해충이나 가축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제 지도를 철저히 하고 일제 방제작업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