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22일까지 '2024 아이사랑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2:46:12
  • -
  • +
  • 인쇄
최대호 시장 “육아 의미·행복 깨닫는 시간…아이 키우기 좋은 안양시 만들 것”
▲ 포스터

[뉴스스텝] 안양시는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영유아 가정의 건강한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한 '2024 아이사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를 맞은 ‘아이사랑 페스티벌’은 놀이·공연, 부모특강, 상담, 양육자 힐링, 장난감 나눔(프리마켓)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6일 동안 열린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쿠킹 교실(17일), 아이사랑 놀이터 스탬프 투어(19~21일), 욕심쟁이 사자왕 공연(22일)이 운영된다.

아울러, 영유아 부모 특강(17~22일), 양육자가 힐링할 수 있는 감성 도예 교실(18일) 및 숲과 쉼(20일), 엄마 요리 교실(21일) 등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위한 온라인 양육 솔루션 검사(17~22일), MBTI 부모집단 상담(20일) 등 부모의 정서지원과 육아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장난감나라의 장난감을 무료 나눔하는 ‘장난감 프리마켓(18일)’, 기부받은 장난감을 온라인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난감 온라인 경매(21일)’도 열린다.

페스티벌은 프로그램에 따라 아이사랑놀이터(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138), 서울대관악수목원 등 행사 장소가 상이하고 온라인(유튜브) 행사 등 다양하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하고, 특히 부모가 육아의 의미와 행복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영유아 가정이 필요로 하는 놀이와 체험, 놀잇감 대여, 가정양육 지원 등 실질적인 육아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안양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