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4 12:51:03
  • -
  • +
  • 인쇄
참여인원 : 174명(전일제 36명, 시간제 15명, 복지일자리 123명)
▲ 동해시,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1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및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74명을 대상, 기초 직무능력 함양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한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교육, 안전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는 1년간 시청,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에서 행정 보조 업무 및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 차량 계도, 환경정비, 행복드림 (Dream) 냉장고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기선 복지과장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분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시고, 무엇보다도 사고없이 안전하게 근무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현재 동해시가 강원도 내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발굴 등 수요자 중심의 장애인 맞춤형서비스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