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1:33
  • -
  • +
  • 인쇄
진로동아리 8개 팀, 꿈나기 발표회를 통한 성과 공유
▲ 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12월 15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모이자홀에서 ‘제2회 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진로동아리 참여 청소년 60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활동한 성과보고회와 진로동아리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모색했다.

고성진로동아리는 △제과제빵사 △공예가 △작가 △6차 산업 △항공, 우주산업 △신문기자 등 총 8개 분야 영역의 진로 교육(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제과제빵사 필기 도전 △청소년신문 제작 △바느질 작품 제작 △디카시 작품집 제작 △6차 산업과 항공, 우주 창업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 참여한 이은빈(영천중 2) 청소년은 “친구들과 평소 좋아하던 바느질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솜씨가 늘어날 때마다 성취감과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나경(고성여중 3) 청소년은 “처음에는 객관적인 글을 쓰기가 어려웠는데 기자단과 함께한다는 즐거움으로 활동하다 보니 평소 소극적인 모습도 적극적으로 변화한 것 같다”라며 “기자단원들과 멘토인 기자님의 지지 속에서 변화해가는 내 모습에 놀라기도 하며,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돼 너무 기뻤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각기 다른 학교의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일 년간 자신들의 배움을 나누고 함께 꿈을 찾아가는 만남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