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월 1일부터 전략작물직불제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1 12:56:08
  • -
  • +
  • 인쇄
동계작물 3월 29일까지, 하계작물 5월 31일까지 신청 가능
▲ 경주시청

[뉴스스텝] 경주시가 전략작물 직불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식량자급률 증진 및 쌀 수급안정, 논 이용률 제고를 위해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전략작물 직불제 신청은 1일부터 가능하다. 동계작물은 3월 29일까지, 하계작물은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동계작물은 ▷밀·보리·호밀 등 식량작물 ▷청예보리·수단그라스 등 조사료이며, 1㏊당 5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하계작물은 1㏊당 ▷옥수수 100만원 ▷두류·가루쌀 200만원 ▷하계 조사료 430만원이다.

이모작을 할 경우 대상 작물에 따라 1㏊당 1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경주시에서는 시·도비로 ha당 25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동계 사료작물과 콩을 이모작하면 최대 600만원(전략작물 350만+논타작물 250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지소재지가 있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략 작물 직불제 품목 확대와 단가 인상에 따라 식량자급률 증진 및 쌀 수급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