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보건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점검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2:50:14
  • -
  • +
  • 인쇄
▲ 고령군보건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점검 완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봄철 농업과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진드기·모기 등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의 작동 상태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점검은 대가야생활촌, 군민체육공원 등 군민 이용이 많은 장소에 설치된 자동분사기 10대를 대상으로 동절기 미사용 기간 이후 정상 작동 여부와 약품 잔량 등을 확인하고, 군민들이 불편 없이 기피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특히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진드기 주의 안내판도 새로 설치했다.

자동분사기는 손잡이를 당기면 기피제가 분사되는 구조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분사 시 3~4시간 해충 접근을 차단한다.

얼굴을 제외한 피부 노출 부위나 신발, 옷 위에 사용하면 진드기·모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고령군보건소는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긴소매·긴바지 착용 ▲기피제 사용 ▲풀밭에 앉을 때 돗자리 사용 ▲귀가 후 즉시 샤워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동분사기가 감염병 예방은 물론 야외활동 불편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설치 확대와 지속적 점검으로 군민 건강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