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홍천장날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3:15:07
  • -
  • +
  • 인쇄
지역주민, 상인 대상 7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평일 장날 시장 내, 꽃뫼 공원에서 교육 실시
▲ 홍천군, 2023년 홍천장날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이 21일부터 ‘2023년 홍천장날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를 운영한다.

디지털 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주축으로 강원도와 홍천군이 수행하는 공공사업으로, 누구나 디지털 세상을 쉽게 적응하고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수요자 맞춤 디지털 역량교육 사업이다.

관내 홍천시장 일원과, 꽃뫼 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0월 21일까지(3개월간)지역주민과 상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홍천 평일 장날에 키오스크(터치 스트린 방식의 무인 주문 단말기), 스마트폰 활용, SNS로 가족들과 소통하기, 우리지역 모바일 지역화폐 활용하기 등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누구나 쉽게 디지털서비스를 체험·실습해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홍천장날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운영”을 통해 배움터 사업을 홍보하고, 반복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2022년 농어업인, 고령층, 아동 청소년, 경력 단절자, 취.창업 희망인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집합 병행하여 키오스크 익히기, 스마트 폰 활용, 온라인 주문, 디지털인증서 관리하기,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인공지능, 한글배우기, 포토샵 등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여 디지털배움터를 홍보하고 디지털 교육의 가치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올레길 완주 인증 통해 소통·건강·제주이해 교육 실현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5일 제주시 용담동 어영공원에서 김만덕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17코스 일부 구간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지원청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추진 중인 ‘올레길, 우리 가족 발자국 100킬로미터(km) 인증 사업’의 하나로 오는 11월 말까지 참가자들이 지정된 구간을 완주하고 걷기 기록과 보고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이 외에도 국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14세 이상 64세 이하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31일 밀양서 개막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정식 27개·시범 4개 등 총 31개 종목에서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개회식은 31일 오후 4시부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과 환영 메시지 영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