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 '2025 양평 아트페스티벌' 성공적 폐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3:05:18
  • -
  • +
  • 인쇄
▲ 양평군립미술관,‘2025 양평아트페스티벌'

[뉴스스텝] 양평군립미술관이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일까지 16일간 개최한 ‘2025 양평 아트페스티벌’이 총 3,222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도화선-예술로 꽃피우는 희망의 불씨’를 표어로 내건 이번 페스티벌은 침체된 미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과 예술, 그리고 사람을 잇는 새로운 문화 네트워크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번 페스티벌은 양평 지역의 10개 갤러리(KM아트컴퍼니, 공간75, 두앤두갤러리, 모모아트스페이스, 뮤직포레스트, 산리갤러리, 아틀리에 용문, 에스더갤러리, 오거스트하우스, 카포레)와 서울 초청 갤러리 3곳(김리아갤러리, 갤러리 올, 갤러리 자인제노)이 참여해 창작과 유통이 공존하는 예술 전람회의 모범을 제시했다. 이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지역 갤러리와 작가들에게 실질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미술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전시 외에도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예술 향유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갤러리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를 비롯해 양태정 법무법인 광야 대표변호사, 이명옥 (사)한국시각예술저작권연합회 회장/사비나미술관 관장 등 전문가들의 초청 강연은 예술작품 저작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됐다. 한편,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라이브페인팅(우창훈, 정상윤, 모지선), ▲주말 공예마켓, 그리고 뮤직포레스트의 ▲주말 음악회 등은 미술관 전관과 야외 녹지 공간을 활용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중견작가 중심의 ‘특별 초청 작가’ 코너와 신진작가를 소개한 ‘히든 아티스트’ 구역은 미래 예술 트렌드와 현대미술의 깊이를 조명하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립미술관의 주최 아래 양평군, 한국박물관협회, 한국예술총연합회, 한국미술협회, 양평미술협회, (주)삼화페인트공업, (주)아트인뱅크, 러쉬코리아, 파버카스텔코리아, 흑유재 등 기관 및 유수의 기업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지역 내 참여업체들과 연계한 특별 할인 및 서비스 혜택이다. 양평읍을 비롯한 개군면, 지평면, 양서면, 강하면의 음식점과 카페들이 페스티벌 관람 인증 시 할인 또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예술과 지역의 상생 모델을 시범적으로 제시했다.

양평군립미술관 관계자는 침체된 경기 불황과 불안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이번 페스티벌이 양평의 갤러리와 지역 작가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지역 문화 예술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미술관 측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양평 아트페스티벌”이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더욱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연례 예술 행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2025 양평 아트페스티벌’은 양평군이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