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병원, 창원시‘다둥이 다함께 키움’사업에 10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3:15:33
  • -
  • +
  • 인쇄
창원시 셋째아 이상 출생아 가족 100만원 추가 지원에 다섯 번째 기탁
▲ 왼쪽부터 홍남표 창원시장, 박인성 한마음병원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8일 시청 접견실에서 한마음병원의 성금 1천만원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있어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고자 '창원시민 사랑 나눔 ‘다둥이 다함께 키움’' 사업을 2024년 추진중이다. 시는 현재 자녀 출생시 출산축하금 최고 200만원, 첫만남이용권 30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나 이와 별도로 기업, 단체, 개인 등 후원자를 모집하여, 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 원의 출생축하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박인성 병원장은 "저출산시대에 우리의 미래인 아이를 낳고 기르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원한마음병원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역 아동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 지역인재 및 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노인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 각종 해외 구호금 지원사업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 2021년엔 전국 최초로 발달장애 예술인을 병원에서 직접 고용해 구성한 오케스트라로 매주 병원에서 환자를 위한 공연을 마련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다둥이 가정의 경제적지원을 위해 한마음병원에서 함께 해주셔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임신 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책으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대전 동구-공정거래위원회, 지역발전 상생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6일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사무실에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와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 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상생 소비 기반을 확산하고 지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문화·관광 분야 활성화 명절 선물·기념품 구입 시 지역 업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