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복지어사 출두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3:15:45
  • -
  • +
  • 인쇄
함안군, 2023년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
▲ 2023년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우수지자체

[뉴스스텝] 함안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분야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분야는 투명한 복지재정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지역복지사업 10개 분야 중 하나로, 선정된 전국 4개 지자체 중 함안군은 경남에서 유일하다.

함안군은 복지정책과 및 읍면사무소 내에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신고센터 운영, 자체 예방교육을 포함한 다수의 부정수급 예방교육, 사회복지시설 점검, 부정수급 관련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특히, 마을이장, 사회단체장 등을 활용한 ‘함안 복지어사’를 위촉해 사회복지급여 부정수급 예방과 어려운 이웃의 생활 실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마련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복지 예산관리로 복지제도의 신뢰성을 높이고 어려운 저소득 주민의 보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