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비엔나 왈츠 음악의 진한 향기 맛볼 수 있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3:10:10
  • -
  • +
  • 인쇄
오는 17일 서산시 문화회관서 ‘비엔나 왈츠, 그 향기에 취하다!’ 공연 열려
▲ 서산시 문화회관서 ‘비엔나 왈츠, 그 향기에 취하다

[뉴스스텝] 충청남도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서산쳄버오케스트라(지휘 김정규)가 서산시의 후원으로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인 요한슈트라우스 2세의 왈츠와 폴카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요한슈트라우스 2세는 생전에 500여 곡의 왈츠를 작곡해 빈 왈츠의 전성시대를 열었던 작곡가로 '왈츠의 왕'으로 불리고 있다.

서산쳄버오케스트라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18세기 말경 오스트리아와 독일 바이에른 지방에서 발생한 3/4 박자의 경쾌한 춤곡인 왈츠와 1830년경 보헤미아 지방에서 유래하여 유럽 전역은 물론 아메리카 대륙까지 확산된 춤곡인 폴카를 연주하게 된다.

특히〈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봄의 소리〉, 오페레타 〈박쥐〉 등 전 세계적으로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왈츠곡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인다.

또한 서산쳄버와 함께 협연으로 봄의 소리 왈츠를 부르게 될 심규연 소프라노는 국립오페라단, 그랜드오페라단, 경상오페라 등에서 주역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Stafford Opera Troupe 객원교수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에 출강하는 등 국내외에서도 많은 촉망을 받고 있는 음악인이다.

서산쳄버의 지휘봉을 새롭게 잡게 된 김정규 신임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대학 오케스트라에서 지휘 전공으로 학, 석사(magister)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 했으며, KBS교향악단, 부천시향, 코리안 챔버오케스트라, 빈 방송교향악단, 체코 Janacek 필하모니, 키이우 방송교향악단, L’viv 필하모니, 헝가리 Kodaly 필하모니, 포르투갈 Porto 방송교향악단, 폴란드 Gdansk 방송교향악단, Katowice 필하모니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 지휘를 하는 등 실력파 지휘자로 알려져 있다.

김정규 지휘자는 취임 인사말을 통해 이번 음악회를 기반으로 서산쳄버가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세계를 향해 K-클래식의 정수를 전하는 문화대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공연은 서산시의 지원을 받아 전석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사전예매는 서산예술단 다음 카페에서 댓글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전화예매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잔여석은 현장에서 바로 좌석권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