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옥천인재숙 제21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3:15:19
  • -
  • +
  • 인쇄
▲ 옥천인재숙 제21기 수료식

[뉴스스텝] 순창군은 지난 7일 (재)순창군옥천장학회 주관으로 옥천인재숙 제21기 입사생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료하는 36명의 학생 중 22명이 지역 내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수시 전형으로 대학에 합격했으며, 주요 진학 대학과 학과로는 △의대·치대·수의예과 3명 △수도권 주요 대학 5명(고려대, 이화여대, 아주대, 경희대, 숭실대) △지방 국립대 13명(전북대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해군사관학교,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이화여대 사이버보안학과, 아주대 국방디지털학과, 한국전력 계약학과인 전남대 전기공학과 등 취업과 연계된 특성화 대학으로의 진학이 두드러졌다.

나머지 학생들은 2월 초 정시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는 수료생과 재학생, 학부모, 장학회 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정복지국장의 격려 인사와 함께 수료증과 수료 앨범이 수여됐으며, 학생들의 앞날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수료생 대표로 소감을 전한 박지성 학생은“인재숙에서의 시간은 값진 경험이었고, 함께한 친구들과 선생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4년 동안 아낌없는 지도와 격려를 보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이곳에서 쌓은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표 행정복지국장은“여러분 한 명 한 명이 순창을 넘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가 되길 바란다”면서,“여러분들의 가능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역 내 중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교육환경 개선 등의 사업을 적극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