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백제역사유적지구 온앤오프 백제 퀴즈왕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3:25:07
  • -
  • +
  • 인쇄
이달 3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대상 지역예선 사전신청 접수
▲ 익산시, 백제역사유적지구 온앤오프 백제 퀴즈왕 대회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함께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2023 온앤오프 백제퀴즈왕 대회’를 개최한다.

퀴즈대회는 백제와 관련된 퀴즈를 풀며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익산 미륵사지(9월 10일),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9월 9일), 부여 정림사지(9월 16일)에서 열띤 예선을 거쳐, 10월에 TJB 대전방송 공개홀에서 결선이 치러진다.

예선은 학생과 보호자가 2인 1팀으로 각 지역 회차별 100팀이 모여 퀴즈를 풀게 되며, 결선은 보호자 없이 학생 단독으로 퀴즈를 풀게 된다.

참가신청은 TJB 대전방송 이벤트 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8월 31일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문화재청과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 그리고 JTV전주방송, TJB대전방송이 함께하며,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고 퀴즈왕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온앤오프 백제 퀴즈왕 대회는 예선, 본선 모두 촬영을 진행하며, 11월 중 JTV 전주방송 및 TJB대전방송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3 온앤오프 퀴즈대회는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다양한 추억도 쌓고, 연계해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유산 행사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퀴즈대회가 끝난 후 익산 세계유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등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