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공연·체험·먹거리 등 다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3:20:27
  • -
  • +
  • 인쇄
고흥 청소년들! 끼와 열정을 선보이다
▲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공연·체험·먹거리 등 다채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9일 고흥 존심당 역사문화공원에서 청소년과 가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및 재능 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새로운 100년의 시작! 청소년이 중심에 서다’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참여기구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기획에 참여해 행사를 주도했으며,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통해 멋진 기량을 선보였다.

오케스트라, k-pop 댄스, 밴드 등 청소년 동아리 12개 팀의 문화공연, 디지털 체험, 전통 의상 체험 등 26종의 체험 부스, 정책 제안, 먹거리 힐링 푸드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청소년 동아리팀들이 펼쳐 보인 댄스, 노래, 밴드 등 문화공연은 현장의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늦더위 속 워터존에서는 어린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어우러져 EDM 음악과 함께 워터슬라이드와 물총 싸움을 하며 더위를 식혔으며, 학업 스트레스를 날리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행사를 위해 스스로 발 벗고 나선 100여 명의 사회단체 및 중·고생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장 곳곳에서 안내 및 체험행사를 도와 원활한 행사가 진행되도록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과 끼를 선보이고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