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이․통장 어울림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3:25:24
  • -
  • +
  • 인쇄
행정 최일선 일꾼 이․통장 700여 명 참여…노고 격려․소통과 화합 도모
▲ 여수시가 지난 27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제10회 이․통장 어울림 한마음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뉴스스텝] 여수시가 지난 27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제10회 이․통장 어울림 한마음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여수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행정 최일선 일꾼인 이․통장 700여 명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읍·면·동 및 시정발전을 위해 기여한 모범 이·통장 30여 명에 대해 표창했으며, 이어진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다중 운집 행사인 만큼 안전 조치가 강화된 가운데 이․통장 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개회식에서 서원평 지회장은 “여수시 이․통장은 주민의 곁에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한 동력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이·통장 간 화합을 도모하고 봉사의 마음을 다시한번 되새겨 지역주민을 위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기명 여수시장은 “공무원들보다도 더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을 살펴주시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덕분에 시민이 행복한 여수에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여수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가교로서 시정추진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