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영산면 지사협, 사랑의 집 청소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3:25:37
  • -
  • +
  • 인쇄
장애인 어르신 가구, 깨끗하게 대청소 실시
▲ 영산면지사협위원들과 창녕지역자활센터 청소사업단 직원들이 함께 장애인 가구를 방문하여 사랑의 집 청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스텝] 창녕군 영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창녕지역자활센터 청소사업단과 함께 열악한 생활환경에 있는 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집 청소 봉사를 했다.

이날 집 청소 봉사를 한 가구는 생활공간에 각종 생활 쓰레기를 장기간 쌓아둬 비위생적인 환경이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어르신 스스로 청소하지 못해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구였다.

청소가 끝난 뒤 어르신은 “건강이 좋지 않아 청소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치워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이제야 좀 살만하게 됐다”라며 연신 고맙다고 말했다.

조명구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집 청소 봉사를 꾸준히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하회근 면장은 “지사협 위원과 창녕지역자활센터 직원의 노고와 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살맛 나는 영산면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