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경남TV’ 눈에 띄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3:35:56
  • -
  • +
  • 인쇄
전통시장 활성화 및 경남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획 시리즈 제작
▲ 바람이 불어오는 곳 썸네일

[뉴스스텝] 경남도는 공식 유튜브 ‘경남TV’를 통해 공개한 기획 시리즈 ‘Wanna play 경남?’ 1, 2편이 각각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0년 개설한 경남TV에서 1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Wanna play 경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기획된 세 편짜리 기획 시리즈물이다.

1편은 통영의 어시장, 2편은 함안 가야시장을 배경으로 도민이 직접 출연해 홍보영상이라는 거부감을 줄이고 시장의 풍경과 음악적 요소를 결합해 영상미와 재미, 의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와 함께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시리즈의 마지막인 3편은 오는 10월에 공개될 예정이며 젊은 감각으로 편곡한 ‘장타령’에 전통놀이, 비보이, 디제이 등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전편을 능가하는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최근 경남TV 구독자층이 과거 50~60대 중심에서 20~30대로 바뀌고 구독자 또한 크게 늘면서 유튜브를 통한 경남 홍보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세대와 지역의 경계를 넘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는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부터 촬영, 편집까지 도맡아 제작하는 ‘주무관이 간다’, ▴영화 주제곡과 레이싱 드론으로 도내 명소들을 소개하는 ‘시네마틱 경남’ ▴경남의 꿀 정보만 모아놓은 ‘지역번호 055’ 등 경남만의 매력과 정보를 담아낸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