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도문화도시센터, 문화예술교육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3:40:15
  • -
  • +
  • 인쇄
영도 기반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 누구나 환영!
▲ 문화예술교육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문화도시센터는 8월 21일부터 9월 8일까지 문화예술교육자 양성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하고 싶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워크숍 수료 후 영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는 양질의 문화예술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창의성 증진을 도모하는 문화예술교육자 양성을 목표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 문화예술교육 도구찾기는 영도의 해양문화, 그에 따른 개인의 기억과 경험을 신체의 오감(五感)과 연결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별히 이번 2023년 과정은 각 분반별 멘토들의 특별 감각 워크숍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자로써 실제로 필요한 행정 절차에 관련한 세무사 초청 특강도 진행하여 과정이 종료된 후 문화예술교육자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워크숍 수료생들은 곧바로 영도 기반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영도문화도시 사업과 연계, 지역 내 일거리 연결 및 네트워크 활동 지원 등 수료생 프로젝트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