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성주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3:40:25
  • -
  • +
  • 인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우수 답례품 전시
▲ 성주 홍보관

[뉴스스텝] 성주군은 제1회 고향 사랑의 날을 기념해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가해 성주홍보관을 운영하고 성주군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고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기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기부자는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고 지자체는 이를 주민 복리증진 기금으로 사용하는 제도다.

이번 박람회 행사에는 전국에서는 220여개 지방자치단체, 경북에서도 22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해 각 지방자치단체 홍보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고향사랑 기념식 및 걷기 행사 등을 했다.

성주군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성주참외, 참외잼세트, 백말순 등겨장, 금실면, 수미담 유과, 참외초콜렛 등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전시해 품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렸고, 홍보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참외시식과 참외인형키링, 참외장바구니, 핸드폰 스트랩고리 등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홍보관 영상매체를 이용해 성주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영상과 성주관광 홍보영상을 송출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하고 성주관광 홍보에도 한몫을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기간 중 성주군에 관심을 갖고 우리군 홍보관을 찾아 준 많은 분께 감사하다"라며 "성주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기부금 모금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