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배곧누리초등학교, 등굣길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3:50:11
  • -
  • +
  • 인쇄
“우리가 만드는 행복 배곧누리세상”
▲ 현장 사진

[뉴스스텝] 배곧누리초등학교는 지난 4월 18일 아침,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학교폭력 제로 캠페인’을 열고 따뜻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하고 주관했으며,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친구들과 배려, 존중, 협력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됐다.

캠페인 당일,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친구야, 사랑해”, “고마워”, “우리는 함께야” 등의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친구들을 반기며 다정하게 인사를 나눴다. 학생들은 수줍게 웃으며 인사를 나누는가 하면, “나도 함께할래요!”라며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기도 했다.

한 학생은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말하니 내 마음도 따뜻해졌다. 앞으로도 친구들을 칭찬하고 도와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자치회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존중과 사랑의 의미를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러한 작은 실천이 학교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세경 교장은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로 어울리고 배려하는 배곧누리 공동체의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곧누리초는 ‘로켓(ROCKET)칭찬 배송으로 행복 가득한 학교 만들기’라는 인성 브랜드를 기반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협력하며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역시 그 일환으로, 학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제로’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