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시리즈Q가을’ 레퍼토리 공개 및 티켓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33
  • -
  • +
  • 인쇄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이순재·김성녀 연극 ‘장수상회’, ‘최백호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날 기회
▲ 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시리즈Q가을’ 레퍼토리 공개 및 티켓 오픈

[뉴스스텝] 영등포문화재단이 8월 18일 오후 2시 기획공연 ‘시리즈Q가을’의 레퍼토리 공개와 함께 티켓 예매 페이지를 오픈한다.

‘시리즈Q’는 전문 공연장으로 새롭게 발돋움하는 영등포아트홀의 기획공연 브랜드로 주제극장, 가족극장, 열린극장 3가지 레퍼토리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9.20.), ‘장수상회: LAST DANCE’(9.23.), ‘최백호 콘서트: 그 모든 찰나들이’(10.27.)와 같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시리즈Q가을’은 주제극장 레퍼토리인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로 시작을 알린다. ‘노인과 바다’는 제6회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이자 ‘사천가’, ‘억척가’, ‘이방인의 노래’, ‘추물/살인’ 등의 작품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판소리 창작자 이자람의 신작으로,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판소리로 재창작한 작품이다. 이자람은 희곡이나 근현대 소설을 판소리의 다양한 소재와 형식으로 개발하는 작업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관객은 소리만으로 무대를 채우는 이자람의 공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로 ‘추석 맞이 특별 가족극장’으로 기획한 연극 ‘장수상회’가 함께한다.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장수상회 공연에서는 이순재, 김성녀가 출연하며, 라스트 댄스라는 부제와 함께한다. 극 중 황혼의 사랑을 아름다운 춤으로 표현하는 주인공들처럼 이번 시즌이 장수상회의 아름다운 마지막 무대가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국민 연극 ‘장수상회’의 마지막 시즌을 추석 전 주 특별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리즈Q’ 가을 라인업의 마지막은 주제극장으로 기획한 ‘최백호 콘서트: 그 모든 찰나들이’다. 낭만가객, 음유시인이라고 불리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곡들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최백호는 허스키 보이스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2022년 앨범 ‘찰나(刹那)’를 모티브로 해 억만 겹의 찰나들로 이뤄진 현재를 살아가며 미래를 꿈꾸는 70대 아티스트 최백호의 일대기를 담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등포문화재단은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에서 ‘시리즈Q가을’ 공연을 통해 다양한 순간을 구민과 관객에게 선사한다는 취지로 이번 레퍼토리를 기획했다며, ‘망망대해 속 굳건히 서있는 그대에게’, ‘가족에게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그대에게’, ‘그 모든 찰나들을 겪어가는 그대에게’라는 콘셉트로 공연 라인업을 구상했고 티켓 패키지를 준비했으니 공연을 통해 다양한 순간들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들은 모두 법적 연령 7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3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시리즈Q가을’ 패키지로 구매 시 6만원에 모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등포문화재단 정기후원 50%, 공연후원 40%, 문화도시 영등포(영등포구민 및 영등포 소재 회사 재직자) 30%, 영등포아트홀 릴레이 20%, 기타 할인 10%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준비돼 있다. 이 공연들은 8월 18일 14시부터 공식 예매처인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