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18
  • -
  • +
  • 인쇄
글자로 얼굴 꾸미기, 마음상자 만들기 등 독후 활동 연계 진행
▲ 광양중마도서관,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9월 14일,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그림책 '내 마음 ㅅㅅㅎ'의 저자 김지영 작가를 초청해 지역 내 초등학생 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김지영 작가는 2021년 예술의 전당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전'의 전시 작가로 선정됐으며, '내 마음 ㅅㅅㅎ'은 2020년 사계절 그림책상 대상을 수상한 그림책이다.

김지영 작가의 다른 그림책인 '작은 못 달림', '이상한 꾀임에 빠진 앨리스'는 국제적인 그림책 대회인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의 한국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강연의 주제 도서인 ‘내 마음 ㅅㅅㅎ’는 선명한 분홍색과 파란색 자음으로 어린이의 얼굴을 투영한 점이 눈에 띄는 그림책으로, 세상에서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주인공이 갑자기 모든 게 맛없고 시시하게 느껴지면서 자음 ㅅㅅㅎ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이다.

또한, 중마도서관에서는 1층 어린이실에 '내 마음 ㅅㅅㅎ' 그림책 포토존을 설치해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작가의 강연과 함께 글자로 얼굴 꾸미기, 마음 상자 만들기, 초성 카드로 퀴즈 맞추기 등의 활동을 해 친구의 마음을 알아보고 자신의 마음도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작가와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에 대해 친숙함과 즐거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