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청송회, 고제면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4:10:17
  • -
  • +
  • 인쇄
독거어르신에게 따뜻한 새해 선물 안겨드려
▲ 거창청송회, 고제면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뉴스스텝] 거창군 고제면은 지난 6일 거창청송회에서 고제 둔기마을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해당 가정은 저소득 홀몸어르신으로 겨울 한파에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 날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청송회 회원들이 참여해 창호교체, 도배장판교체를 지원했다. 이번 활동으로 어르신은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

집수리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도 시간을 내어 집수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바쁘신데도 베푸는 삶을 살고 계신 봉사자님들이 존경스럽다"며 "저도 앞으로 마을일 등 도울 일이 있으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정헌 고제면장은 “새해를 맞아 여러 단체와 주민들께서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훈훈한 분위기 속에 면정을 해나가고 있으며, 생업을 가진 분들이 주말에 시간을 내어 집수리 봉사를 해주시는 마음이 고맙고 아름답다.”며, “행정에서도 먼저 찾아가서 어려움을 살피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회는 건축·설비·전기 등 전문 분야에 종사하는 2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매년 재능기부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2월에도 원기마을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