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신년 화두 비상천리(飛上千里) 더 큰 도약 이룰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14:10:07
  • -
  • +
  • 인쇄
신년사 통해 해양치유 관광 활성화 등 6대 군정 운영 방향 제시
▲ 완도군, 신년 화두 비상천리(飛上千里) 더 큰 도약 이룰 것!

[뉴스스텝] 신우철 완도군수는 1월 2일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신년 화두를 “하늘 높이 날아올라 더 큰 세상으로 도약한다는 뜻의 비상천리(飛上千里)로 정했다”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군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군정을 이끌겠다”라고 밝혔다.

먼저 신 군수는 “미 항공우주청과 에너지부를 방문해 해조류산업 비전을 모색하고 해양치유센터가 웰니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하여 6관왕의 영예를 안은 점,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국가 행사 개최 및 국제 행사 유치 등 군민, 공직자와 함께 값진 성과를 이룬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신 군수는 완도 미래 발전을 견인하고 더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한 6대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6대 군정 운영 방향은 ▲해양치유 관광 활성화 ▲완도라서 가능한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대규모 국책 사업과 SOC 사업 추진 가시화 ▲완도자연그대로 농수축산업 지속 가능성 확보 ▲군민의 삶과 가까운 행복 시책 추진 ▲정주 여건 개선·균형 발전 도모 등이다.

'해양치유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5년을 ‘치유의 섬, 완도 방문의 해’로 선포하여 치유관광 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해양치유센터를 비롯한 공공 해양치유 시설 내실화, 해양치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호텔·리조트 건립 등 4천억 규모의 투자 협약 실현, 해양·산림·섬 치유 연계 국내 유일 ‘치유의 섬’ 조성, 해안도로 경관 명소화 등 관광 콘텐츠 등을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완도라서 가능한 해양바이오산업'은 해조류 스마트 팩토리 건립 등 산업 생태계 확장, 해조류 기반 신소재 개발 가속화와 한미 국제 공동 연구 개발사업 ‘외해 해조류 양식 기술 시스템’ 구축에 군의 역할을 성실히 해 해양바이오산업 성장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대규모 국책 사업과 SOC 사업'은 국비 총 3천억 원이 투입되는 국립난대수목원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에 속도를 내고,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조기 착공, 완도~고흥 해안관광도로, 노화-소안 연도교 2단계 착공,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구축에 총력을 다해 지역 발전 기반을 다지겠다고 설명했다.

'완도자연그대로 농수축산업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전복 산업은 생산량 조절과 수급 안정화를 위해 전복 가두리 감축과 어장 재배치 사업 확대, 고수온 적응 전복 신품종 개발·보급, 완도 명품 광어는 브랜드화, 해조류는 우수·유망 품종 개발·보급, 자연그대로 치유 농업 확산, 축산 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한다.

'군민의 삶과 가까운 행복 시책'으로는 고령자 복지 주택 조기 건립,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출생 기본수당 지원, 청년 공공 임대 주택, 월 1만 원 청년 상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등 폭넓은 복지 시책으로 군민의 행복 지수를 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정주 여건 개선·균형 발전 도모'를 위해 도시재생, 자연재해 위험 개선 사업, 일산농산어촌개발사업·권역 단위 거점 개발 사업, 어촌뉴딜300·신 활력 증진사업 등을 통해 지역 구석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신 군수는 “나라 안팎의 정치, 경제 등 숱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어떠한 난관이 닥쳐도 군민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면서 새해 각오를 전하고 “우리의 미래는 순간순간이 쌓여 만들어지기에 군정에 대한 고민을 놓지 않고 정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