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강구정보고등학교,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참여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4:10:51
  • -
  • +
  • 인쇄
▲ 영덕군 강구정보고등학교,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참여 활동

[뉴스스텝] 강구정보고등학교는 4월 1일, 지난 2024년 3월 18일에 실시된 전교 및 학급학생회 임원 선거로 당선된 학생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이번 선거는 3월 11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12일까지 입후보자 등록을 받았고, 등록을 마친 각 후보들은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열정적이고 공정하게 선거 운동을 했다.

각 후보들은 자신의 공약을 참신한 방법으로 적극 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메타버스 플랫폼 스페이셜(Spatial)로 선거 방송을 진행했던 작년에 이어 올해는 화상회의시스템 리모트미팅(Remote Meeting)을 활용하여 교내 여러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각 후보들의 선거 공약과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학생회 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 선거 방법, 투표 참여의 중요성, 민주주의의 의미 등을 알게 되는 체험학습의 장이 됐다.

전교학생회 회장으로 당선된 강구정보고등학교 3학년 이** 학생은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 친화적인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히며 특색있는 학생자치회 활동을 다짐했다.

강구정보고등학교 고철규 교장은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디지털플랫폼 가상공간에서 운영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개발해 학생들이 자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조달청, 조달 경쟁력 높이는 규제 합리화에 총력

[뉴스스텝] 조달청은 2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2025년도'제2차 민·관합동 조달현장 규제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공공조달 규제 합리화를 위한 주요 과제를 확정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1차 회의에서 논의한 규제 리셋과제에 더해, 경쟁·품질 강화 등 필요한 규제를 합리적으로 보완하는 규제 합리화와 AI 신기술 등의 조달시장 진입을 확대하는 규제혁신에 대한 위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

한국전력공사 사천지사 배전협력회사(시민전기, 세홍전력, 알제이전기) 3개소

[뉴스스텝] 한국전력공사 사천지사와 배전협력회사인 시민전기, 세홍전력, 알제이전기는 지난 22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천시와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해 추진하는 ‘희망나눔4000 이웃사랑 지원사업’ 성금으로 조성돼 사천시 관내 생계 곤란 세대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 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한국전력공사 사천지사는

농가 맞춤 외국인력 활용한 정읍시, 제도 이해도 높인다

[뉴스스텝] 정읍시는 지난 22일 제2청사에서 외국인력 도입을 희망하는 농가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외국인력 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 분야 외국인력 수요 확대에 따라 계절근로(E-8)와 고용허가(E-9)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계절근로 제도의 운영 방식과 고용주 준수사항, 출입국관리법 위반 사례가 안내됐다. 특히 농가들에게 다소 생소한 고용허가(E-9) 제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