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제주교통방송 ‘추동계 개편’…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4:15:06
  • -
  • +
  • 인쇄
11월 11일 오전 6시부터 프로그램 가을 개편
▲ tbn제주교통방송

[뉴스스텝] 한국도로교통공단 tbn제주교통방송은 오는 11일 오전 6시부터 ‘2024년 추동계 개편’을 시행하고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제주도민의 일상과 함께한다.

24시간 방송으로 교통정보와 재난·생활정보 등을 청취자에게 전달하고 있는 tbn제주교통방송은 이번 개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과 고령자 교통사고 감소를 목표로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한다.

아침 출근길 제주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출발! 제주대행진’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프로젝트 ‘부모의 마음으로 내 아이 안전하게’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해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

또 오후 6시 5분부터 퇴근길을 책임지는 ‘달리는 라디오’에서는 어르신 교통사고 zero 프로젝트 ‘매직 실버라이드’를 통해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자진 반납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고령자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

스튜디오 1055에서는 저출생과 인구 위기에 대응해 건강한 육아 문화를 조성하는 ‘아빠와 함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청취자 참여 코너를 편성해 친가족적 사회 분위기를 만들 계획이다.

tbn제주교통방송은 매 시간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제주지역 교통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사고 구간이나 공사 구간, 응급환자 이송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2025년 1월부터는 영어와 중국어로 교통정보와 기상 정보를 방송할 예정으로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유익한 방송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기존 프로그램들 역시 코너를 새롭게 단장하고 제작진을 교체하며 선한 영향력으로 안전을 지키는 방송으로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현병주 tbn제주교통방송 사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제주지역의 현안을 더 가까이에서 깊이 있게 살펴보고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주시 105.5MHz, 서귀포시 105.9MHz를 통해 tbn제주교통방송과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