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형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 ‘JOIN 2024’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4:15:18
  • -
  • +
  • 인쇄
연결과 혁신을 통한 생태계 확장…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연결 등 시너지 창출
▲ 컨퍼런스 ‘JOIN 2024’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최대의 스타트업 축제인 ‘JOIN 2024’를 지난 1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제주콘텐츠진흥원 일대에서 ‘JOIN 2024’를 운영했다.

제주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주최하고 제주콘텐츠진흥원과 KDB산업은행, 카카오가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포럼 △네트워킹 △인사이트 △투자 △토크쇼 △오피스아워 △쇼케이스 등에 스타트업과 투자사, 지원기관 등 500여명이 모였다.

JOIN 2024 첫날, 제주 스타트업 IR피칭 무대를 보기 위해 ‘JCCEI X KDB NextRound in Jeju’에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와 KDB산업은행 이준성 부행장이 방문해 참가 스타트업을 격려하고 제주와 투자사 간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행사 첫날 지역 창업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의 장인 ‘제주 창업생태계 포럼’을 운영하고 이어서 스타연사 강연을 진행했다.

포브스 아시아 100대 기업에도 선정됐던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와 스타트업이 꼽은 1위 액셀러레이터에 선정된 바 있는 대표적 투자사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가 차례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했다.

이튿날은 제주센터는 글로벌 파트너와의 연결을 위해 ‘A Journey for NEW CONNECTION’과 ‘해외창업가의 Worker Story in Korea’ 등 글로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투자전문가 및 지원기관이 참여했다. 제주도내‧외 파트너와의 연결을 넘어 글로벌 파트너와 하나로 연결돼 의미를 더했다.

이튿날 스타연사 강연자로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에 출연해 최강몬스터즈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LG트윈스의 프랜차이즈 스타 박용택 선수(현 KBS해설위원)가 무대에 올랐다.

박용택 선수는 강연에서 선수시절부터 오랫동안 주장으로서 자신만의 걸어온 길을 이야기를 전했다.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의 IR경연 프로그램인 ‘루키(ROOKIE) 데모데이’를 끝으로를 끝으로 JOIN 2024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루키 데모데이에서 △대상 제오노스(대표 김양훈) △최우수상 손해제로(대표 조요셉) △우수상 픽토리얼(대표 이승준) △특별상 리치잇(대표 김남호)이 각각 수상했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JOIN 2024에 국내‧외에서 스타트업, 투자사, 파트너기관 등 많은 분이 제주 창업생태계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해 주셨다”라며 “특히, 일본, 홍콩. 싱가포르 글로벌 파트너 협력, 투자사와 스타트업들의 연결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 생태계가 확장되는 계기가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