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3 문화예술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창챌린지' 참여자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4:25:36
  • -
  • +
  • 인쇄
문화예술기반의 다양한 사업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진출 지원
▲ 포스터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팀(대구아트웨이)은 문화예술의 다양한 사업적 접근을 통해 참신하고 잠재력을 가진 문화예술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하고자 2023 문화예술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창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주제는 '문화예술과 사회적이슈', '문화예술과 로컬자원', '문화예술과 테크놀로지'과 기타 문화 예술기반의 사업 진출을 통해 예술의 가치를 확대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문화예술과 나만의 주제'까지 4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예선(서류) 및 결선(발표평가)으로 진행되며, 예선 통과 팀은 사전 멘토링을 통해 팀별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고도화, 피칭 스킬업 과정을 거쳐 결선에 참여하게 된다.

시상은 8개 팀 총상금 2,200만 원 규모이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 팀, 장려상 5개 팀을 선정한다. 수상 팀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실제 사업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화 집중 컨설팅이 제공된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문화예술이 가진 창의성과 예술가의 예술적 역량이 참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11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