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역사 이해 공감 네트워크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4:20:36
  • -
  • +
  • 인쇄
▲ 구례군, 구례역사 이해 공감 네트워크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10월 6일 구례군 매천도서관에서 “평생학습! 마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네트워크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평생학습 마을학교 대표와 읍면 평생학습센터 대표 및 강사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네트워크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총 2시간동안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정은정 예사랑 대표와 함께하는 켈리그라피 체험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한장원 구례군 문화원장이 구례군민이 꼭 알아야 하는 구례 역사와 마을 유래 등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네트워크 행사에 참여한 평생학습 강사와 마을학교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거나 정확히 알지 못했던 구례의 역사를 이해하고 구례군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례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