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청년의 날 축제! 행복로로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4:20:17
  • -
  • +
  • 인쇄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청년축제
▲ 포스터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16일 ‘청년의 날’을 기념해 ‘2023 의정부 청년의 날 축제’를 행복로에서 개최한다.

9월 16일 청년의 날부터 22일까지 청년주간을 운영한다. 청년의 날 축제를 시작으로 ‘청년 영화&재즈 토크콘서트’, ‘청년 취업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청년의 날 행사는 ‘청년기획단’을 구성,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년 주도형 축제로 마련했다. 의전 등의 기념식은 생략한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정책마켓(스탬프투어, 청년약방) ▲뷰티힐링 클래스(퍼스널컬러, 플라워케이크, 힐링타로) ▲체험이벤트(향수·에코백ž키링 만들기) ▲청년일자리존(청년취업 상담소·산업재해 제로 등) ▲청년먹거리 및 포토존 ▲VR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 조성에 기여한 청년에게 ‘올해의 청년상’을 수여한다.

축제 당일 공연무대로 ‘행복로 댄스축제’와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을 연계해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청년이 직접 설계하고 청년이 주인공인 축제인 만큼 많은 청년들과 시민이 함께 마음껏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