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4 장수체육대학 개강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14:25:15
  • -
  • +
  • 인쇄
▲ 함안군, 2024 장수체육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체육회는 12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정병옥 함안군체육회장, 도의원 및 장수체육대학 참여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장수체육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2002년 처음 시작해 올해 23년째를 맞이한 장수체육대학은 매년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체력 증진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는 데 도움 주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총 3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수강 신청을 했고, 가야읍 함안체육관을 비롯해 칠원읍 함안국민체육센터, 군북면사무소 및 산인면종합복지관 등 총 4개소에서 매주 2회에 걸쳐 생활체조, 실버체조 및 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장수체육대학을 통해 건강도 챙기시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군에서도 각종 사업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체육대학 수강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