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산내면, 영남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기탁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4:25:39
  • -
  • +
  • 인쇄
산내면 주민단체들, 상부상조 정신으로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 나서
▲ 산내면 주민 및 자생단체협의회가 성금을 기탁했다.

[뉴스스텝] 경주시 산내면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에 주민단체들이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어려울 때 서로 돕는 상부상조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산내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산내면 내일1리 주민일동 100만원, 산내면자생단체장협의회 80만원의 성금을 영남지역 산불 특별모금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모금에 참여한 하성례 내일1리 이장은 “5월 경로잔치를 열기 위해 준비한 마을기금이지만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민에 도움을 전하자는 마을 주민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윤영철 자생단체장협의회장은 “피해 주민들이 하루 빨리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4일에는 대현3리 주민(안희정 외 8명)이 성금 428,140원을 기탁했다.

안희정 대현3리 주민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피해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모금에 동참했다”며,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종철 산내면장은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소중한 성금은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