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라이온스협회·여수항도선사회, 광림동에 ‘크리스마스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4:25:36
  • -
  • +
  • 인쇄
아동의류·가방 및 크리스마스 케이크·신발 교환권 등
▲ 여수라이온스협회·여수항도선사회, 광림동에 ‘크리스마스 선물’

[뉴스스텝] 여수시 광림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지난 24일 일일산타가 되어 취약계층 30세대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은 여수라이온스협회(회장 김황용)가 후원한 600만 원 상당의 아동의류·가방, 여수항도선사회(회장 강철웅)가 후원한 300만 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발 교환권 등으로 구성됐다.

양 기관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선사하고 싶다는 취지로 광림동 특화사업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에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정종인 광림동장은 “4년째 이웃과 나누는 온정이 이어지고 있어 우리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하고 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한편, 여수항도선사회는 수개월간 100만 원씩 광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비를 후원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여수라이온스협회는 지난 2020년 광림동과 협약을 맺고 10차례 이상 다양한 봉사와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