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원신동 주민자치회, '원신동 아나바다&플리마켓'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4:25:44
  • -
  • +
  • 인쇄
▲ 고양특례시 원신동 주민자치회, ‘원신동 아나바다&플리마켓’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원신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신원동 일대에서 ‘원신동 아나바다 &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해 재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 등을 나눔·판매하면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자원순환 실천 문화가 정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주민들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기 위한 단초의 역할이 됐으며, 재사용 재화들의 직거래를 통해 나눔 문화의 확산과 마을 이웃들이 서로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공동체 문화가 형성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주민 셀러들의 판매부스뿐만 아니라 에코백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해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에게 좋은 추억과 의미 있는 시간도 제공했다.

김논선 원신동 주민자치회장은 “플리마켓 행사가 그간 침체됐던 이웃 간의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써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들의 생활습관과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효섭 원신동장은 “주민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덕분에 아나바다&플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었다.”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마을 특화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고성군 ‘밝은 눈, 행복한 삶 무료 안검진’ 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 20일(월) 고성군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밝은 눈, 행복한 삶을 위한 무료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대상자는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으로 시력, 굴절, 안압, 세극등현미경 등 정밀 검사 및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한다.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전문의, 의료진 등 7명

충북도, 위원회 성별균형 달성률 89.0%, 전국 상위권 차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16일 도의회청사 워크숍룸에서 '2025년 제6차 충청북도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심의’와 함께 도내 위원회 성별균형 현황 점검 결과 및 성평등 정책 성과를 보고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안) 등 2건의 심의 안건과 △여성가족부 대통령상 2관왕 수상 보고, △2024년 지자체 위원회 성별참여 현황 점검 결과, △충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