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배우 정보석, ‘2024 나주영산강축제’ 홍보대사로 함께 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4:35:09
  • -
  • +
  • 인쇄
고향사랑기부제 2년 연속 동참, 축제 페막식 참석 등 애향심 각별
▲ 나주시가 10월 9일 개막하는 ‘2024 나주영산강축제’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정보석 씨를 위촉했다. 정 씨는 나주 반남면 출신으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는 등 고향에 각별한 애정을 내비쳐왔다. 그는 이번 축제 폐막일인 13일 축제를 방문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나주시)

[뉴스스텝] 국민배우 정보석이 2024 나주영산강축제에 고향 나주를 찾는다. 축제 홍보활동과 함께 폐막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2일 나주 반남면 출신의 배우 정보석 씨를 2024 나주영산강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

정 씨는 이날 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윤병태 시장과 만나 이번 축제를 비롯해 고향 나주 발전에 대한 큰 기대와 응원을 전했다.

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고 축제 홍보(숏츠) 영상에 출연했으며 위촉식 이후엔 영산강 정원과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등 각별한 애향심을 드러냈다.

정 씨는 “민선 8기 들어 고향 나주에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이 있는 것을 직접 보고 있으며 여러 사람들에게 칭찬도 많이 들어 고향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저로 인해 고향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해주시면 무슨 일이든지 돕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정 씨는 “평소 절친한 박명성 감독이 축제 총감독을 맡았다는 소식을 듣고 일찍이 큰 기대를 갖고 있었다”며 “제 사회관계망(SNS)과 지인들을 통해 이번 축제를 널리 알리고 폐막식엔 꼭 참석해 시민들과 만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나주에는 공연 소재로 충분하고 대단한 역사와 문화, 예술 자원이 많다”며 “전국적으로 무대 공연을 다니고 있는데 유독 전남·전북지역에선 없어 조만간 나주에서 공연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윤병태 시장은 “국민배우 정보석 씨가 축제 홍보대사로 함께해주시니 더할 나위 없이 큰 힘이 된다”며 “이번 축제뿐 아니라 공연과 문화·예술 방면에서 앞으로 많은 교류와 협력이 있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내년 빛가람 혁신도시에 시민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정식 공연장을 설치할 계획”이라며 “마한과 고려, 조선을 거치며 축적해온 나주만의 역사·문화·예술자원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배우 정보석 씨가 홍보대사로 나서는 ‘2024 나주영산강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나주 영산강 정원 일원에서 5일간 펼쳐진다.

축제는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이라는 주제로 영산강을 주제로 한 9일 개막공연과 영산강이 주는 선물 홍보관, 카페테리아(먹거리), 뮤직페스티벌, 어린이 직업 체험관(키자니아), 나무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기간 ‘나주농업페스타’, ‘전남콘텐츠페어’, ‘요리왕 경연대회’, ‘반려동물축제 멍멍파크 페스티벌’, ‘전국나주마라톤대회’가 연계 개최된다.

특히 영산강 물 위를 걸어서 건널 수 있는 ‘영산강 횡단교’를 설치 운영하며 축제장 일대 10ha(10만㎡·3만평)규모 코스모스 꽃단지를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가을 정취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