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도내 양성평등 실천 최고 공기업 우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4:40:16
  • -
  • +
  • 인쇄
지난 2일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등 2관왕 영예
▲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뉴스스텝] 제주관광공사가 도내에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우뚝 섰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일 서울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제주지역에선 유일하게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조직 내 양성평등 인식 제고와 균형 인사의 실현,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및 조직문화 개선 등 그간 공사가 추진해 온 사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공사는 △조직 내 균형적인 인사 실현을 위해 성별과 관계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차별 없는 근로환경 속에서 직원 모두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컨설팅도 진행하는 등 직원 인식 제고와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 문화를 확립하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의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가 직장 내 양성평등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처럼 양성평등 정책의 적극적인 실천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제주관광공사는 이날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도 수상하는 등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의 결과는 모든 공사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로서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천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공사의 이러한 노력이 지역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협의회 성평등 문화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3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윤영미 전 SBS 아나운서를 초빙해 젠더 이슈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양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직장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QR코드 첨부)

이와 함께 이번 강연에선 제주 사회 전반에서 양성평등이 실천될 수 있도록 참가자들 모두가 참여하는 양성평등 실천 다짐 서약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