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나들이 “함께라서 참 좋다! 이멤버~리멤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15:00:12
  • -
  • +
  • 인쇄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나들이 “함께라서 참 좋다! 이멤버~리멤버~”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일 장애인활동지원사 가을나들이 “함께라서 참 좋다! 이멤버~리멤버~”를 진행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지역 내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의 신체 · 가사 · 이동보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가을나들이는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책임감과 사명감, 헌신의 마음으로 돌보는 이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동료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강원도 평창 발왕산으로 다녀왔다.

미디어아트 전시관 관람과 케이블카를 타고 스카이워크 방문으로 광활한 산세와 평창 일대를 내려다보고, 천년주목숲길을 거닐며 쾌청한 가을 날씨에 단풍이 물들어가는 모습을 눈에 담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다.

이날 가을나들이에 참여한 활동지원사는 “늘 중증의 이용자들과 함께하다보니 고된 업무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이렇게 동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웃으며 외부활동을 하니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최전선에서 고생이 많은 활동지원사들이 행복해야 장애인들도 행복할 수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활동지원사가 서로 교류하는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