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한파 속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집중 서비스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4:40:19
  • -
  • +
  • 인쇄
어르신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살뜰한 발걸음
▲ 한파 속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집중 서비스

[뉴스스텝] 고흥군은 한파 속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건강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집중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대상은 독거노인, 거동 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으로 이들은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 한랭질환과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가정과 경로당을 방문해 대상자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한파 특보 발령 시 국민 행동 요령과 낙상사고 예방 수칙 등을 교육·홍보하여 한파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손목 장갑, 핫팩 등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난방기구 점검 및 사용 요령 안내 등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

보건소 방문보건팀은 남양면에 사시는 어르신(이○○, 83세) 가정을 방문해 전기장판 온도 조절기 사용법을 설명하는 중 전선 피복이 벗겨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교체할 수 있도록 돕는 등 한파 속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살뜰히 챙기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한파 속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이 없는지 세심히 살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