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5:10:32
  • -
  • +
  • 인쇄
▲ 지난 16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개최한 ‘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 행사에서 대학별 축제 추진단 대표와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등 내빈이 함께 수성구 청년들의 미래를 밝혀준다는 의미를 담은 풍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청년의 날을 기념해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열린 ‘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을 청년들의 큰 호응과 함께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인선 국회의원,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수성구 구의원, 수성구 청년행복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청년의 날을 함께 기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각 대학교 부스를 직접 방문해 참석한 청년들을 격려했다.

대학별 축제 추진단 대표와 내빈이 함께 수성구 청년들의 미래를 밝혀준다는 의미를 담은 풍선 기둥을 쌓아 올리는 퍼포먼스를 개막행사로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대구·경북 지역의 5개 대학(경북대, 경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과 일반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연합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로 일부 프로그램을 변경해 진행했지만, 폭우도 축제를 위한 청년들의 열정을 막지 못했다.

‘우리 학교를 수성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지상전(블록쟁탈전, 학교별대표경기), 비트전(팀별 동아리 경연), 초청공연(가수공연 및 DJ파티), 청년 단체·유관기관 홍보부스 운영 등 청년 친화적인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비트전에서는 학교별 동아리들이 출전하여 한껏 기량을 뽐냈다. 경북대학교의 ‘그랜드챕스(밴드)’, ‘터프시커리(댄스)’, ‘POW(힙합)’와 경일대학교의 ‘Luckies(밴드)’, ‘STORY(댄스)’ 그리고 영남대학교의 ‘블루웨이브(밴드)’, ‘천마응원단’과 대구한의대학교의 ‘zenith(밴드)’, 대구대학교의 ‘비호응원단’이 함께 했다. 청년연합팀에서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들이 출전해 무대를 빛냈다.

그 외 즐길거리로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낯낯이 초상화 체험’과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민화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운영했다.

마무리로 축제에 참여한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역 주민들까지 화합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무대가 마련됐다. 초청 가수 ‘경서예지’가 수성구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DJ로빈이 무대를 채워 청년과 지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 내에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청년들이 연합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청년 친화형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해내기보호작업장, 이용 장애인들과 체험형 안전 훈련 참여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해내기보호작업장은 최근 이용 장애인들이 부평안전체험관을 찾아 산업현장과 일상 속 위험 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용 장애인 10명과 종사자 2명은 지난 15일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화재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 참여자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시각 자료 등을 활용한 교육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김천교육지원청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용진 부위원장,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최병근 부위원장, 경상북도교육청 이용희 행복교육지원과장 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부모, 시민등 150여명이 넘게 참석해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느

예천군보건소, 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오후 2시, 예천군보건소 전정에서 예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119안전센터와 보건소 자위소방대 등 직원 70여 명이 참가해 화재 발생 시 119 신고요령과 관내 방송을 통한 상황전파훈련에 이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진화 훈련을 실시해, 작은 불씨도 키우지 않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특히, 119안전센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