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5:10:22
  • -
  • +
  • 인쇄
안보결의대회 겸해 지역 향토방위 의지 다져
▲ 김해시, 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1일 김해시재향군인회 주관으로 메르시앙 웨딩홀(휴앤락 6층)에서 향군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1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와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태용 시장과 류명열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재향군인회 창설 71주년을 축하했으며 향토방위와 지역발전을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행사는 국민의례, 향군인의 다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안보 결의문 낭독,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해시재향군인회 육군부회장 등 12명이 재향군인회의 명예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으로 표창을 수상했다.

홍 시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향군회원들께서 계셨기에 오늘날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발전과 굳건한 안보의식 확립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