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검사의 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5:10:20
  • -
  • +
  • 인쇄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 김해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검사의 날’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6일 오후 2~4시 빙그레 김해공장 주차장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검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으로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유차의 매연과 휘발유, LPG차의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농도와 공기과잉률 등을 측정해 결과를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기준초과 차량은 가까운 지정 정비업체에서 정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참여자에게 와이퍼, 워셔액 등 차량 소모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검사를 수행하는 관내 배출가스 전문정비업체 모아커먼레일과 경상남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은 엔진오일, 타이어 공기압, 다양한 관능검사(사람의 감각에 의한 측정)도 병행한다.

다음 달 행사 장소는 진영 휴먼시아 아파트 주차장이다.

이와 더불어 김해시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올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46억원의 예산으로 2,156대를, 5등급 경유자동차 대상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지원사업을 9억원의 예산으로 230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미세먼지 주 원인 중 하나인 차량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시민들께서도 자발적인 점검과 정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