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수하1리 마을자치회, 새울 풍물패 복원사업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5:15:05
  • -
  • +
  • 인쇄
▲ 신둔면 수하1리 마을자치회, 새울 풍물패 복원사업 성료

[뉴스스텝] 신둔면 수하1리 마을자치회에서는 9월 28일 풍물놀이패 교육을 통하여 마을 주민이 새울 전통문화인 풍물놀이를 복원하고 지신밟기 등을 재현하는 새울 풍물패 복원사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이천시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했으며, 과거의 풍물놀이와 지신밟기를 재현함으로써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도모하고 마을 주민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행사였다.

새울은 수하1리의 옛 지명을 뜻하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통문화인 풍물패가 시대적 변화와 함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사물놀이패 등 여러 전통예술이 사라져 가는 위기해 처해 있어 이에 전통예술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보존하기 위하여 기획됐으며

이날 진행된 풍물놀이 및 지신밟기는 공동체의 화합을 이루는 가교가 되어 마을 주민 간 화합의 장을 열어주고 공동체 의식의 함양과 친교의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마을 주민들은 “오늘 행사는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의 복원과 친목 도모를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고 주민분들과 흥겹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신둔면 수하1리 마을자치 박훈배 회장은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도모하고, 마을 구성원 상호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회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현규 신둔면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가며 마을의 보존 가치가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실행한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마을 자치 사업 발굴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