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5:10:05
  • -
  • +
  • 인쇄
▲ 의원간담회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26일 보건소, 민원과, 문화관광과, 사회복지과, 건설과에 대한 주요 현안 및 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재창 의장은“황부자며느리공원 야간경관조명 사업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설계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태백병원 소아과의사가 조속히 채용되어 부모들이 외지 병원을 이용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병원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정연태 의원은 “전기자동차 충전소 설치와 관련하여 관광시설에는 관광객의 불편이 없도록 완속 충전기 대신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태백시 캠핑장 관리 및 운영조례안의 시설사용료 감면 대상에 다자녀가정도 포함시키는 방안을 검토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홍지영 의원은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사업 대상에 2명 이상 아동 가정이 포함되도록 고민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의원은 “황부자며느리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공원내 무인카페 등 휴게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여야간경관조명사업 설계용역에 반영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