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예술을 접목한 마케팅 역량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5:20:40
  • -
  • +
  • 인쇄
고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대상 아트 마케팅 역량향상과정 진행
▲ ‘아트 마게팅’ 교육 장면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은 24일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아트 마케팅(Art Marketing) 과정을 진행했다.

아트 마케팅이란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브랜드에 예술코드를 친근하게 접목시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의 감성을 자극시켜 호응을 얻는 마케팅 방식을 의미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아트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인사이트 확장, 창의력 향상 실습, 개인 페이퍼 아트 제작, 미니 전시회 등의 과정을 통해 참가 직원의 홍보 및 마케팅 관련 역량 향상을 도모했다.

이 외에도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수요조사 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2023년 하반기 ‘집중역량향상’ 과정으로 ▲비전 아트 드로잉, ▲이미지 메이킹, ▲여성리더 양성과정, ▲갈등관리 능력 향상과정 등 10회에 걸친 직무중심 맞춤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청소년 지도 역량 및 사무·행정 능력 등 직무능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김성은 청소년지도사는 “낯선 주제였음에도 과정이 흥미로워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앞으로 틀에 얽메이지 않은 마케팅으로 주 고객층인 청소년들의 감성을 자극시키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 (사)한국나눔연맹, 7,370만원 상당 후원물품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사)한국나눔연맹(중앙총재 안천웅)이 21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총 금7,37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물품은 백미 10kg, 1,000포 라면(12개입), 1,000박스 건빵(3kg), 1,000개로 구성돼 있으며, 물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기초생활 안정과 영양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사)한국나

전남도, 1조 2천억 규모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총력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 유치 공모를 위해 21일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 유치 대응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돌입했다.이날 회의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재로 관련 기관장과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주도 대형 국책사업인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사업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강력한 유치 의지를 다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행복누리 예술단’, 버스킹 공연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는 10월 16일 계양아라온 수변무대에서 노인일자리사업단 ‘행복누리 예술단’의 버스킹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계양아라온에서 진행되는 ‘가을꽃 국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거리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행복누리 예술단’은 어르신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