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한국가곡연구회,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서 버스킹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5:20:17
  • -
  • +
  • 인쇄
▲ 장흥한국가곡연구회,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서 버스킹 공연

[뉴스스텝] 장흥한국가곡연구회은 2023년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기간 동안 우리가곡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버스킹 행사를 갖는다.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버스킹 행사는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주옥같은 한국가곡을 들려줄 계획이다.

9일에는 소프라노 정명희 회원의 ‘언덕에서’ 와 ‘고향 그리워’, 메조소프라노 이옥심 회원의 ‘봉숭아’ 와 ‘옛날은 가고 없어도’, 소프라노 김정남 회원의 ‘님이 오시는지’ 와 ‘그리운 마음’이 무대에 오른다.

10일에는 바리톤 김준영 회원의 ‘마중’, 메조소프라노 김남숙 회원의 ‘사월의 노래’ 와 ‘그대 있음에’, 바리톤 정석안 회원의 ‘압해도’와 ‘산촌’을 들을 수 있다.

이어 11일에는 소프라노 박영순 회원의 ‘바위고개’ 와 ‘꿈’, 메조소프라노 길말자 회원의 ‘향수’, 소프라노 박점분 회원의 ‘자장가’, 메조소프라노 이점숙 회원의 ‘고향생각’ ‘기다리는 마음’을 부른다.

12일에는 소프라노 김수영 회원의 ‘그네’와 ‘이별의 노래’, 메조소프라노 김화선 회원의 ‘비가’와 ‘비목’, 테너 김병하 회원이 ‘보리밭’ ‘기다리는 마음’ ‘남촌’을 들려준다.

‘향수’를 부르는 길말자 회원은 현재 92세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고운 목소리로 암보한 노래를 완벽한 박자와 리듬으로 노래한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소프라노 오민아 회원의 ‘봄 처녀’와 ‘얼굴’ 메조소프라노 김숙자 회원의 ‘고향생각’ ‘비목’ 바리톤 김상노 회원이 ‘선구자’와 ‘별’을 열창 한다.

또한 이번 버스킹을 통해 관객과 더불어 “별” “사공의 노래” “아 가을인가” “고향생각” “얼굴” 등의 한국가곡을 합창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갖을 계획이다.

한편 장흥한국가곡연구회는 매주 화요일 6시30분 장흥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성악발성과 한국가곡을 배우고 부르는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니 아름다운 우리 가곡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