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초·중등학력 인정과정 합동 문화 체험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5:20:11
  • -
  • +
  • 인쇄
문화 마사지로 영화관 나들이를 가다
▲ 고성군청

[뉴스스텝] 3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고성군은 7월 26일 고성CGV에서 영화관람을 했다.

이번 문화 체험활동은 초·중등학력 인정과정 학습자들의 문화 체험활동 일환으로 2023 문화마사지(문화가 있는 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영화 관람을 통해 어르신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늘배움학교와 늘봄학교 학습자 간 소통 및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영화를 보기 전 서로 1학기 어떤 수업을 진행했는지 담소를 나누고 영화 ‘밀수’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문화체험 활동으로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늘배움학교와 늘봄학교 학습자들이 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원하는 어르신들이 지치지 않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늘배움학교는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을 대상으로하는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군이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늘봄학교는 초등학력 소지자 중 중등 학력이 없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중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성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